코드윙즈 코딩 캠프 참여

21 Jan 2018

코드윙즈 코딩 캠프에서 멘토로 참여하였다. 코드윙즈 코딩 캠프에서는 초등학교 4-6학년에게 첫째 날 파이썬 기초를 가르치고, 둘째 날 파이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. 이 스펙터클한 일정에서 내 역할은 네 명의 학생들을 맡아 캠프 일정을 잘 따라오도록 돕는 것이었다. 아침 10시부터 저녁까지 진행되는 빡빡한 캠프 동안 집중해준 학생들에게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. 내가 초등학생이었으면 아마 어려웠을 일이다. 알바를 하면서 좋은 분들을 만나 많이 배울 수 있어 행복했다.

Codewings Logo

둘째날 프로젝트 중 가장 재미있었던 주제는 자동차게임이었다. 자동차를 좌우로 움직이며 벽과 장애물을 피하는 게임인데, 직접 키보드로 진행해보면 장애물 5개도 채 못 넘기고 게임이 끝나버린다. 따라서 학생들은 직접 전략을 짜고 코딩을 해 만든 AI로 경쟁해야 했다. 사실 파이썬을 배운지 만 하루가 된 초등학생에게 이런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다. 그래도 코딩으로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전달할 수 있었다는 데에 의의를 두고 싶다.

다음 영상은 내가 만든 AI가 기특해서 자랑하려고 올리는 영상이다. 별 일 없으면 가운데를 유지한다. 만약 장애물이 가운데로 내려오면, 움직임을 최소화해서 장애물을 피한다.